시력 좋아지는 방법

유용한 정보 2019. 3. 25. 08:30 Posted by 대구깔끔히 대구깔끔히

 

 

 

 

어린이부터 노인들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휴대폰이나 컴퓨터 사용시간이 많아지면서 눈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시력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더이상 나빠지지 않게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작업이나 게임, 티비, 휴대폰 등을 할때 너무 집중하다보면

눈을 잘 깜박이지 않게 되는데요

중간중간에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으로도 시력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컴퓨터 작업은 50분 정도 후 10분 휴식을 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나는대로 틈틈히 먼 산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가장 무리가 없고 자극에 노출이 적은 색이 녹색이기 때문에

아이들방의 벽지는 녹색계열이 좋습니다.

 

 

 

 

 

 

 

너무 밝거나 어두우면 눈이 빨리 피로해지기 때문에

간접등을 켜거나 커텐을 활용하여 밝기를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피로할때는 손바닥을 비벼서 눈에 갖다 대거나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을 해주면

피로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같이 건조하고 미세먼지로 인해 눈이 건조할떄에는 인공눈물을 넣어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는 비타민e와 섬유소가 풍부하여 눈 세포를 보호해 주고

눈의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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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초의 효능/ 식초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

유용한 정보 2019. 3. 22. 08:30 Posted by 대구깔끔히 대구깔끔히

 

 

 

 

식초는 요리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는데요

식초를 꾸준히 복용해주는것만으로도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식초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식초는 살균작용을 하고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위장 속의 유해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위장병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b1이 풍부하여 식욕부진을 해소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식초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해소해 줍니다.

물에 희석하여 마시거나 우유에 섞어마시면 좋습니다.

 

 

 

 

 

 

 

식초는 탄수화물이나 지방같은 에너지원의 분해를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어 당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초는 지방분해를 촉진시키고 염분 섭취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되어 몸 속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노폐물 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데요

식초를 복용하게 되면 항이뇨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되어

신장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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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춘곤증 예방하는 방법

유용한 정보 2019. 3. 20. 08:30 Posted by 대구깔끔히 대구깔끔히

 

 

 

 

아침저녁으로 일교차는 크지만 한낮에는 완연한 봄날씨입니다.

봄이되면 낮에 잠이 쏟아지는 춘곤증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춘곤증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밤에 잠도 충분히 잤고 몸이 안좋은건 아닌데 낮이면 나른해지고 피곤하여

꾸벅꾸벅 조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춘곤증은 겨울동안 움츠렸던 몸이 따뜻한 봄이 되면서 적응하기 힘들어져

에너지 소비량이 많아지면서 몸이 나른해져서 생긴다고 합니다.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춘곤증이 더 심해진다고 합니다.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고 낮동안에 졸음이 밀려온다면

10분정도 잠깐 눈을 붙이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단, 낮잠을 너무 많이 자게 되면 생체리듬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짧게 쪽잠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 가볍게 땀이 맺히는 정도가 좋고 규칙적으로 하루 10분이상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잠들기전 5분정도 스트레칭을 해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춘곤증을 예방하려면 규칙적인 식습관도 매우 중요합니다.

신체 활동량이 늘어나게 되는 만큼 영양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요

영양많은 제철음식들을 자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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