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부위별 여드름 원인, 여드름에 좋은차

 

 

 

 

 

여드름은 불규칙한 생활습관,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수면부족,

피로, 생리적인 현상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건강이 좋지 않을때 여드름이 쉽게 생기고 여드름이 난 부위에 따라

건강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위별 여드름의 원인과 여드름을 없애는데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에 여드름이 난 경우에는 장이나 위가 좋지 않거나 노폐물이 많이 쌓였을때,

비위가 약할 경우 생기는데요

평소 위장염이 있거나 변비가 있으면 코에 여드름이 날 수 있습니다.

코 여드름에는 둥글레차를 드셔보세요~

둥글레차는 체네 독소를 배출하여 주근깨, 여드름, 기미 등 피부에 좋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위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볼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에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위장에 열이 많거나 평소에 음주나 흡연을 많이 하는 경우에도생깁니다.

볼에 나는 여드름에는 국화차나 어성초차, 삼백초차 등이 좋습니다.

 

 

 

 

 

 

 

턱에 나는 여드름은 생식기관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자궁이나 난소에 이상이 생겼을때, 기관지가 좋지 않을때,

신장기능이 약할 경우 생기게 됩니다.

턱에 여드름이 났을 때에는 자궁기능을 강화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쑥차를 드셔보세요~

 

 

 

 

 

 

이마에 나는 여드름은 심장에 열이 많거나 스트레스가 쌓였을때 생깁니다.

평소 맵고 짠 음식들을 주로 섭취하는 사람들도 이마에 여드름이 자주 생깁니다.

이마에 여드름이 났을때에는 몸 속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경을 이완시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녹차나 대추차를 드셔보세요